2021 한국학생AI코딩시현올림피아드 요강  

 


 

개최 배경


 

1. 초등학교에서 부터 코딩교육이 의무화된 상황이지만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에 대응하는 표준화된 교안과 가르칠 교사가 없다는 문제가 있음.


2. 4차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할 수 있는 창의적인 AI·Coding 인재 양성이 시급히 요청되고 있는 상황임.


3. 따라서 AI코딩교육을 “가르친다는 관념에서 벗어나 스스로 깨닫고 협업 을 통한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야 한다”는 CREDECA정신에 입각하여 본 대 회를 개최하게 되었음.

 

 


 

취지 및 목적



1. 학생들이 AI코딩에 대한 지적 호기심과 흥미를 갖게 하고 창의력·팀워 크·과제집착력·문제발견력·문제해결력을 신장하게 하는 기회 제공.


2. 창의력교육의 대표 기관으로서 WAC가 국제표준으로 개발한 AI코딩교육 의 방법인 “시현하며 배우는 CREDECA 대회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 생들에게 도전과 성취의 의미를 직접 깨닫게 하여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 하고자 함.

 

 

 

 

과제 출제 의도


 

 창의적인 문제를 제시하여 해결하는 프로그램 구성과 그 한계를 뛰어 넘어 문제를 발견하고 직접 해결하며 시현하는 기회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컴퓨팅 사고능력과 코딩 능력으로 AI을 이해, 응용하게 하여 불확실한 미래사회를 대처하고 주도하는 능력을 신장시키는데 있음.


 


 

대회의 특징                                                                             


 

1. 컴퓨터 화면 상에서 구성하는 코딩의 한계와 시행착오를 최소화할 수 있는 표준 모델 제시함.


2. 조건제시형 과제 수행으로 흥미와 몰입도를 제고하고 경쟁보다는 협업 과정의 중요성과 성취의 기쁨을 누리면서 컴퓨팅 사고력와 코딩능력을 기를 수      있게  됨.


3.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소재로 하여 교과서적인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는 창의적인 대안을 모색함.


4.  CREDECA  국제 표준 교육방법에 의한 AI코딩 능력 배양과 창의 력·문제해결력·과제집착력·문제발견력·팀워크 등을 신장할 수 있는 획기적인 대       회 프로그램으로 평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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