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고 미래를 대비하는 CREDECA!

주요 프로그램 구분

1. CREDECA 과제 : TEAM / DECA / Goldberg / AI Coding / Science Program  


본 프로그램은 미국 국제기구 세계창의력협회(WAC)가 개발한 대회 프로그램입니다.

아래 대회에서 동상이상 수상자는 일정한 절차에 의거  CREDECA World Finals(세계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 한국대표권이 주어집니다.  


대회 프로그램의 구분 
개최 시기
개최 장소
참가신청/과제 해결 방법
DECA과제 : 개인과제
1. 발명창의력10종경기

2. 창의력10종 세계대회

1월 중
아주대학교
신청 : 개인, 학교 단체, 그외 단체
과제 해결 : 개안, 4인 1팀 구성(대회 당일)

* 팀을 구성할 필요가 없음.(주최 측이 개인 또는 단체 신청한 학생을 랜덤으로 구성하여 줌.)

3.한국학생창의력올림픽

(Team 도전과제)

2월 말 또는 3월 초
국립중앙과학관
팀 과제로써 신청자가 팀을 구성(4명-8명)하여 
팀으로 참가
4. 한국학생골드버그머신창작대회
( GB과제 : 골드버그/그리기과제)
연 1회(시기는 정하지 않음)
아주대학교
개인 또는 팀 구성

             * 팀 구성은 신청자들이 구성하여 참가

5. 골드버그머신창작 온라인 대회
(GB과제 : 골드버그)
연  5회 내외
협회
개인 또는 팀 구성
* 팀 구성은 신청자들이 구성하여 참가
6. 한국학생AI코딩올림피아드
10월 말
아주대학교

개인 또는 팀 구성

* 팀 구성은 신청자들이 구성하여 참가

7. 한국학생과학올림피아드5월중수도권
신청 : 개인, 학교 단체, 그외 단체
* 팀을 구성할 필요가 없음.
8. CREDECA 지도교사양성프로그램
상반기/하반기
창원,진주교육기관
아주대학교
현직교사 및 방과 후 강사, 고학력자

2. 캠프 프로그램(주최, 주관 : 세계창의력협회 한국지부)


캠프 구분



크레데카특별영재캠프(과학고 바로알기)



크레데카특별영재캠프(특목고 미리가보기)



2. CREDECA KIDS EDU Program

  • 공교육 친화 프로그램(미국 및 선진국 학교친화)


  • 놀이 체험 중심 창의융합프로그램 :  AI+MUSIC+GOLDBER+MATH+SCIENCE


  • 창의 체험 중심 인문학(독서지도 및 감상과 체험 등) 기초 소양 


  • 진로 설계를 위한 개인 맞춤형 컨설팅


  • 교육 방법 : 온오프라인,  강사지원, 학부모 지도방법 연수 등

3. 교내 대회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은 우리협회가 미국 세계창의력협회의 프로그램 독점권을 가진 한국지부의 허락을 받아 전국 공교육기관에 제공되는 프로그램(제한된 프로그램에 한함)입니다. 

* 영리 업체(학원 등)가 사용하려는 경우는 프로그램 사용료를 지급해야 합니다.


4. 방과 후 프로그램

  • 골드버그 + 코딩(국제표준) + 메카트로닉스  전국 유초중학교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 지원 


  • 동아리 활동 지원 


  • 생활기록부 관리를 위한 활동과 진학진로 컨설팅, 자소서 첨삭지도 및 특강

5. 해외고등학교 진학프로그램


  •  국내에서 해외고등학교를 조기 졸업하고 개인의 특기와 역량을 키워 나가는 혁신적인 진학프로그램 운영


  • 현재 교육체제로서는 경쟁력있는 어렵다는 판단으로 혁신적인 교육방법이 요구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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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대학생 강점개발프로그램 

  • 목적 : 대학이 소홀했던 창의력과 팀워크, 도전정신 배려심 협업 능력 프로그램 제공

  • 프로그램 종류 : 창의력개발 훈련 프로그램, 팀워크 교육 프로그램, 도전정신 강화 프로그램

  • 교육방법 :  강의(30%), 체험과 실습(70%)

  • 교육시간 :  2-4시간, 1일, 2박3일 교육(선택형 및 맞춤형)

  • 교육 효과 : 팀워크, 도전정신, 배려심, 협업 능력의 활용방법과 능력 배양으로 자신감 증진, 강점으로 체화됨

7. 기업(공공기관 등) 창의력 개발 훈련 프로그램

  • 목적 : 최강의 기업을 위한 특화된 프로그램 제공 


  • 프로그램 종류 : 창의력개발 훈련 프로그램, 팀워크 교육 프로그램


  • 교육방법 :  강의(30%), 체험과 실습(70%)


  • 교육시간 :  2-4시간, 1일, 2박3일 교육(선택형 및 맞춤형)


  • 교육 효과 : 구성원의 기존 사고와 관념 탈피, 창의력을 발휘하는 능력 배양, 구성원의 팀워크 실질적 증진